반응형
 

부러지고 찢어진 손톱, 실크랩핑으로 해결하기

 

안녕하세요. 에이드폼입니다.

손톱은 작은 충격에도 쉽게 금이가고 다 자랄때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는데요.

끝부분이 부러지면 잘라내면 되지만 살 안쪽으로 찢어져버린 경우에는 자를수도 없고ㅠㅠ

그렇다고 그냥 놔두자니 점점 더 찢어지고 머리카락이나 옷에 걸려 짜증을 유발해요.

그럴땐 부러진 손톱을 보수하는 튼튼한 '실크랩핑' 을 해보세요.

 

 

 

처음엔 살짝 찢어져 있길래 방치했더니 불길한 뜯김과 함께 아차! 살 안쪽까지 침범한 부러진 자국ㅠ 

진작 붙일껄 후회가 들었지만 이미 늦었을때가 가장 빠른법~ 더 늦기전에 랩핑을 했어요.

실크랩핑 전후 차이가 확실히 보이죠? 살짝 밀기만해도 들리던 찢어진 손톱이 단단하게 보수 되었어요.

 

잘못된 방법으로 티나고 불편하고, 빨리 떨어져서 포기하셨나요? 

자연손톱 처럼 가벼운 실크랩핑 노하우를 알려드릴께요. 

 

 

*실크랩핑 준비물 

①글루드라이: 글루를 빨리 마르게함

②젤글루(브러쉬온글루): 팁을 붙이거나 표면을 코팅할때 사용

③실크랩: 손톱의 보수나 연장을 위한 베이스가 되는 실크천

④필러파우더: 손톱의 표면을 채워주는 가루

⑤학가위: 실크랩을 자를때 사용하는 가위, 작고 뾰족한 가위로 대체할수 있음

⑥라이트글루: 실크랩을 접착할때 사용

 

 

가장 먼저 라이트글루를 잘라야하는데요.

손톱으로 주사기에 공기 빼듯이 끝을 톡톡 쳐주시고요. 

일자 손톱깎이로 사선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절대 눕히지말고 자른 끝이 위로 가도록 세워두세요.

라이트글루를 사용할때는 위로 향한 채로 짜거나 흔들지 마세요. 피부나 옷에 튀면 위헙하니 조심조심~

 

 

실크는 가장 보편적이고 오랫동안 사랑받는 소프트터치의 실크를 사용했습니다.

뒷면이 스티커처럼 접착이 되기 때문에 보호막같은 하얀색 씰이 붙어있어요.

 

 

실크를 손톱에 맞게 잘라주세요. 

왼쪽처럼 찢어진 부위만큼 자르거나 오른쪽처럼 손톱 크기에 맞게 잘라주는 방법 두가지가 있는데요. 

왼쪽은 하기가 쉬운 반면 유지력이 떨어지고 표면에 턱이 생겨 울퉁불퉁할수 있구요.

오른쪽은 전체를 다 붙이기 때문에 유지력이 길고 표면이 매끈해요.

둘중에 저는 오른쪽의 정석방법을 보여드릴께요. 이걸 마스터하면 작게 붙이는건 쉬워요.

 

랩핑은 대충 잘못 붙이면 불편함은 물론 손톱이 더 손상되거나 몇일도 안돼서 손톱이 다시 부러질수 있어요.

그렇게 되면 제거를 해야해서 오히려 두배로 짜증나는 상황이 오겠죠?

그런일은 방지하기위해 꼼꼼하게 알려드릴테니 방법을 잘 지켜주세요.

 

 

손톱의 뿌리, 즉 큐티클 부분이 될 실크위쪽을 둥글게 잘라주세요.

그리고 손톱표면엔 유분이 없도록 알콜이나 리무버로 잘 닦아주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랩핑을 시작할께요.

①실크의 뒷면 씰을 제거하고 큐티클라인에서 살짝 밑으로 붙이세요. 손톱 밖으로 넘어온 실크는 가위로 잘라내세요.

② 찢어진 부분은 이렇게 잘 덮히도록 하세요. 

 

③라이트글루를 실크가 다 젖도록 조금씩 발라주세요. 살에 넘치거나 뭍지 않도록 합니다.

④필러파우더를 표면 전체에 골고루 뿌리고 손가락 위를 톡톡 쳐서 많이 올라간 가루를 털어주세요. 

손톱과 살 사이에 가루가 끼여있다면 우드스틱이나 손톱으로 깨끗이 없애주세요. 

*두께가 생길때까지 글루-필러순서를 2~3번 반복합니다. 

 

⑤두께가 어느정도 생겼다면 손톱 양옆을 눌러서 손톱모양이 퍼지지 않게 해주시구요(어렵다면 생략가능) 글루드라이어를 뿌립니다.

⑥손톱깎이와 네일파일로 모양을 잡아주세요.

 

⑦ 네일파일로 표면에 울퉁불퉁한 부분을 매끈하게 정리합니다. 손톱의 봉긋한 모양을 생각하면서 모양을 잡으세요.

⑧ 가루를 털고 네일리무버나 알콜로 닦아낸 뒤 젤글루를 발라줍니다.(글루드라이어가 남아있으면 젤글루가 굳으니까 반드시 닦아주세요)

 

 

글루드라이어를 뿌리고 샌딩블럭으로 마지막으로 표면을 가볍게 버핑해주시면 완성!

부러졌던 부분도 튼튼하게 붙고 모양도 손톱같이 편안한 실크랩핑이 만들어졌어요.

 

 

찢어져서 벌어졌던 옆쪽이예요. 하얀색으로 살짝 자국만 있고 티안나게 잘 덮혀있죠? 

이 상태로 유지를 하면서 손톱이 다 자라나오길 기다리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자라나면 랩핑을 제거해주세요.

랩핑은 물에 약하기 때문에 장시간 직접 물에 닿는 일을 피해주시고 충격에도 주의해주세요.

 

 

보수방법: 하얗게 들뜬 부분만 파일로 갈아내고 그 부분을 라이트글루-필러 순서로 채워주시면 됩니다. 심하게 들떠있다면 제거를 추천합니다..

제거방법: 퓨어아세톤을 뭍힌 솜을 올린후 호일로 감싸서 녹여주세요. 너무 두꺼워 시간이 오래걸린다면 파일로 적당량을 갈아낸 뒤 녹이시면 됩니다. 제거 후 큐티클오일을 발라서 손톱의 건조함을 막아주세요.

 

튼튼한 랩핑방법으로 부러진 손톱을 안전하게 보호해보세요 :)

반응형

+ Recent posts